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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전자 없이 달리는 자율주행차, 어디까지 왔니?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8:57

    안녕하세요 감정의 좋은 경험, T'Station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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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대를 잡고 수시로 백미러를 점검하는 운전자의 수고 없이 목적지까지 스스로 주행하는 자동차를 상상해 봅니다.차를 타고 이동하는 동안 운전석에 앉아서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보거나 잠이 부족하거나 업무나 공부에 몰두할 수도 있겠죠. 비록 운전석에 앉을 필요조차 없을지도 모릅니다. 움직이는 작은 영화관이자 오피스, 호텔이 되는 자동차.불과 십여 년 전까지만 해도 SF영화나 미래 사회를 상상할 때에 등장했던 이러한 장면이, 지금 눈앞의 현 앞에 다가왔습니다. 운전자의 판단과 동작을 대신할 자율주행차가 이미 세계 곳곳에서 포착됐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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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에서 앞서고'한 엔진' 걸린 자율 주행 자동차 ​ 지난해 1월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18은 자율 주행 차 기술이 입증된 무대 욧슴니다. 자율 주행 솔루션의 중견 기업의 앱이 카헤이링(차의 제휴나 호출)서비스 업체 리프트와 함께 100Percent자율 주행에 하나 링 서비스를 시연한 것 이프니다니다. ​ 앱의 자율 주행 시스템을 장착한 8대의 BMW 5시리즈는 사전 프로그램된 라스 베이거스 스트립 나 20개의 목적지까지 라이딩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자율주행차 안에는 돌발적인 상황에 대비한 안전운전자와 자동차 기능을 설명하는 차내에 호스트가 배치돼 있습니다. ​ 앱과 리프트는 CEO2018개막게 된다 비에도 불구하고 안전하게 주행을 마치고 자율 주행 차의 긍정적인 미래를 예측하기로 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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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로부터 약 1년 만인 지난해 12월 구글, 모기업의 알파벳의 자율 주행 차 부문 웨이 모기가 '웨이도 원화'라는 브랜드로 세계 최초의 상용 자율 주행 택시 서비스에 본인 났어요.​ 운행 상은 미국 애리조나 본 인 주 피닉스 주변 160km반경에서 대상자는 약 400명의 고객으로 제한되었는데요. 승객이 스마트폰 앱을 켜고 목적지를 입력하면 웨이모원의 로봇 택시가 승객이 있는 곳으로 와서 승객을 태우고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자동차가 스스로 주행하기에도 아직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운전기사가 탑승하지만 웨이모는 운전석에 사람이 없는 완전한 무인 자율주행 택시도 몇 년 안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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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전한 무인의 자율 주행 차, 불과 15년 후에 ​ 앱과 웨이 모의 행동에서 보듯이 자율 주행 차는 점차 현실이 다가오네요... ​, 자율 주행은 기술 수준으로 단계를 구분하는데 대개 믹크 자동차 공학회(SAE)가 나눈 0~5단계(level 0~5)에 따릅니다. ​ 현재 운전자가 탑승하고 있지만, 운전자 제어 없이 주행하는 웨이 모, 앱의 자율 주행 기술은 4단계로 운전석에 사람이 없는 완전한 무인의 자율 주행은 5단계에 해당한다.


    출처 http://www.molit.go.kr/7works/content/sub_0최초 0처음이다.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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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로 세계 대기업들이 자율주행차 기술개발과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이 1월에는 웨이 모기가 세계 최초로 4단계 자율 주행용 차량 생산 공장 설립의 통과를 받아 화제가 되었는데요. 제너럴 모터스는 2020년 고속 도로, 자율 주행을 목표로 개발 중인가 하면, 포드, BMW도요타 테슬라 등도 2020~2022년 동안 자율 주행 차량으로 실제 도로 운행에 나쁜 없는 설 의도이다.​ 믹크의 대표 연구 기관 랜드 코퍼레이션은 2035년에는 자율 주행 차량이 거의 많은 완벽하게 무인 주행할 것으로 예측하고 영국의 연구 큰 기업 HIS마키 투는 2040년에는 자율 주행 자동차 약 3300만대가 도로 위를 다니고 신차 판매의 26%가 자율 주행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해 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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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차, 라이프 스타일 1에서 경제까지 바꾸​ 전문가들은 1씨가 되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미래는 편리함 이상의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 자동차 문제의 90퍼.세인트가 운전자의 실수로 발생하는 만큼, 인공 지능이 사람을 대체할 경우 70~90퍼.센트의 자동차 문제를 막을 수 있어요. 또 자율 성주 이상 차로로써 24시간 무인 운송 시스템이 실현되면 물류 효율성도 높아지고 있겠지. 자율주행차가 안전거리 없이 밀착된 상태에서 운행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출퇴근길 정체도 완화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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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기술은 자동차를 더 중요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출근할 때 타고 본인 차가 스스로 집에 돌아가 자녀의 등하교를 도울 수 있지요. 장거리 운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드는 만큼 도시 외곽으로 주거를 옮기는 사람도 늘 부동산 시장도 변화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자주차로 차량 공유 문화가 정착되면 각 가정, 도심에 있는 주차장 부지를 다른 용도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무인의 자율 주행 차가 보급되면 런던의 면적의 16%가 재개발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내놓았습니다. ​ 실제로 미국의 컨설팅 대기업 AT커니는 2035년 자율 성주 이상 차로, 미국이 얻을 수 있는 편익을 약 1조 3천억달러(약 1,460조원)으로 전망했습니다. 글로벌 회계 컨설팅 대기업 KPMG도 자율 주행 차의 보급이 2030년 영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차례 편익 510억파운드(약 74조원)에서 분석한 결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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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나쁘지 않다고 자율 주행 차의 현재 ​ 한편 북한 나쁘지 않다고에 서는 현대 자동차가 4단계 쟈율쥬헹챠의 상용화 시기를 2025년경에 언급하는 슴니다. ​ 2009년 자율 주행 기술을 연구하기 시작한 현대 자동차는 벌써 20하나 7년 한월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세계 최초 4단계 야간 자율 주행에 성공한 슴니다. 네이버 라보스와 석가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승차공유와 자율주행을 결합한 서비스를 개발 중이며, LG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인공지능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자율주행 환경을 보다 완벽하게 인지하려면 무선통신으로 정보를 보강해야 하는 만큼 통신 분야의 기술력도 필수인데요. SK텔레콤이 CES20하나 9에서 선 보인 하나 광자 라임니다은 낫하항시에서 내리는 눈이 나쁘지 않고 매우 매우 미약한 빛, 차량 주변의 사물과 환경을 인지하고, 시르테 테로우에 자율 주행 서버에 통달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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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에서도 자율주행차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규제개혁에 나섰습니다. 최근까지 한국에서 자율주행은 규제상 불법에 해당했습니다. 도로교통법에서 "모든 차의 운전자가 조향장치(운전대)와 제동장치(브레이크) 등을 확실히 조작해야 한다"고 규정했기 때문이다. ​국이 지난해 말 발표한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 선제적인 규제 개혁 로드맵'의 주된 말은 2020년까지 운전자의 개념을 사람으로부터 시스템으로 확장시키고 2026년 이후는 완전 자율 주행에 대비하고 자율 주행용 차량의 간소 면허 또는 조건부 면허를 신설하는 등 7개국의 부처가 총 30건의 규제를 선제적으로 정비하기 이다니다. 이처럼 기업의 활발한 연구와 국가의 적극적인 지원은 한국의 자율주행차 현실화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하나상을 넘어뜨려 자동차산업의 혁신을 넘어 사회 전반을 바꾸는 자율주행차. 자율 주행 차가 진정한 4차 산업 혁명의 정수라 하는 관점은 결코 과언은 아닌 것이다. 점점 우리 삶에 가까워지고 있는 자율주행차, 앞으로의 행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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